강좌 및 설정/블로그 만들기

내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하기

웹 개발자의 비상 2024. 4. 9. 16:33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셨다면 이제부터는 다음을 통해 내 블로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설정한 블로그 주소를 주소입력줄에 입력하셔서 접속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1. 다음을 통해 접속하기

 

다음에서 로그인

 

다음에 접속하여 카카계정 로그인을 합니다.

 

다음에서 내 블로그 들어가기

 

  1. MY 버튼을 클릭합니다. > 좌측에 숨겨진 화면이 나옵니다.
  2. 티스토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주소입력줄에 블로그주소(도메인) 입력하기

위처럼 접속하지 않고 간단하게 주소 표시줄에 블로그 개설 시에 만든 주소로 바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탭 생성하기

 

상단에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새창을 엽니다.

 

주소 표시줄에 블로그 주소 입력

 

그림처럼 새 화면이 나오면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신후 엔터 치시면 내 블로그로 접속됩니다.

 

 

반응형

 

처음에는 다음을 통해서 접속하시고 블로그주소를 기억하고 있다면 주소를 입력하는 편이 더 빠르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영문타자가 좀 귀찮게 여겨지더라도 자신의 블로그 주소 정도는 기억하고 입력하는 습관을 들이는 편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관리자페이지 접속하기

이렇게 다음을 통하지 않고 바로 자신을 블로그에 접속하셨다면 관리자페이지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1. 좌측 상단 T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숨긴 메뉴가 나옵니다.
  2. 하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걔정 로그인

 

카카오계정 로그인 창이 뜹니다. 노란색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블로그에서 로그인후 화면

 

로그인을 하고 나면 다시 자신의 블로그 홈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1. 다시 T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운영중인 블로그가 하나라면 1개가 2개라면 두 개가 보이게 됩니다. 작업하실 블로그명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관리자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

 

위 화면과 같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접속되신겁니다.

좌측에 붉은색 부분에 보면 내 블로그 이름이 나옵니다. 내 블로그명이 아니라면 잘못된 거죠. 그런 경우라면 자동 저장된 블로그가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명 밑에 내 블로그 주소가 보입니다. 이 블로그 주소를 클릭하시면 내 블로그의 홈 화면을 새 탭으로 띄우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 보세요

 

블로그 관리자와 홈

 

붉은 박스는 블로그 관리자 탭이고요, 파란 박스는 실질적으로 내 블로그에 접속한 사람들이 보게 될 탭입니다.

이렇게 2가지를 나누어 생각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관리자에서는 접속자들이 보게 될 내 블로그를 설정하고 꾸미고 글을 작성하고, 수정하고 관리하는 모든 작업을 하게 됩니다. 내 블로그는 단지 내가 작성한 글과 세팅된 디자인을 보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앞으로의 강좌는 이렇게 블로그 관리자와 블로그홈 화면을 같이 띄워 놓고 계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작업하게 될 것입니다. 두 화면의 차이를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