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자동 채우기는 연속된 셀의 범위에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자동으로 입력하는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문자를 자동 채우기하면 복사가 되며, 숫자를 자동 채우기하면 복사 또는 각 셀의 차를 계산해서 연속된 수를 채울수 있습니다.
자동 채우기는 엑셀를 사용해야만 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이기능이 없다면 모든 데이터를 매번 입력해야하는 엄청난 노동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위 그림과 같이 B3셀에 영업1팀이라 입력하신뒤 마우스를 B3셀 오른쪽 하단 모서리로 이동 하시면 마우스의 모양이 + 모양으로 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클릭해서 B6셀 까지 드래그 해 보겠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자동으로 영업4팀까지 모두 자동으로 채워 졌습니다. 만약 이 기능이 없었다면 모두 타이핑해야 했겠지요
그리고 자동으로 2,3,4팀으로 바꾸어 채워 졌습니다.
자동 채우기는 몇가지 옵션이 더 있습니다. 위 그림하단의 빨간색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 보시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자동채우기 옵션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클릭해 보겠습니니다.
현재는 연속 데이터 채우기에 초록색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위의 셀 복사로 바꿔 보세요
그러면 선택된 셀이 모두 영업1팀으로 변경됩니다. 즉 처음에 입력한 B3셀의 값이 모두 채워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연속 데이터 채우기는 연속되는 숫자 값을 하나씩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고 셀 복사는 단순하게 입력한 값을 복사하는 기능을 합니다.
보충 강좌로 이어집니다.
2024.03.31 - [기타 강좌 및 설정/기타 특강 및 추가 강좌] - 셀의 참조와 자동 채우기
'강좌 및 설정 > 엑셀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수의 기본 사용법 그리고 SUM (0) | 2023.05.01 |
---|---|
엑셀 수식 활용과 참조 (0) | 2023.05.01 |
셀의 다중 선택 (0) | 2023.04.15 |
셀의 개별 선택 (0) | 2023.04.15 |
파일 탐색기의 다중 선택 (0) | 2023.04.07 |